2017 아시프 펀드 프로젝트 피칭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는 국내 단편영화를 보다 적극적으로 지원, 육성하고 단편영화 제작을 활성화하기 위해 2005년부터 아시프 펀드 프로젝트(AISFF FUND PROJECT)라는 사전제작지원제도를 시행하고 있었다.
지난 2014년부터 아시아나국제단편단편영화제는 사전제작지원제도 10주년을 맞아 공개 피칭 방식의 프로그램 행사로 전환해 “아시프 펀드 프로젝트 피칭”을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에도 1차 서류 심사를 통해 선정된 본선 진출 프로젝트들은 예심위원들의 멘토링과 전문 강사에게 프레젠테이션 교육을 받은 후, 영화제 기간 공개 피칭을 통해 최종 선정작을 가릴 예정이다.

올해 지원 프로젝트는 총 67편이었으며, 1차 서류 심사를 통해 총 6편의 피칭작을 선정했다. 최종 선정작에게는 최고 1천만 원의 제작비를 지원할 예정이며, 폐막식에서 그 결과를 발표한다.

일시2016년 11월 5일(토) 15:00
장소문호아트홀(대우건설 3층)
참석자본선 진출 프로젝트 6편 감독
심사위원이춘연(씨네 2000 대표), 주진숙 (중앙대학교 영화학과 교수), 김태용 (영화감독), 백경숙(프로듀서), 이해영 (영화감독)
시상내역아시프 펀드상 : 총 제작비의 80% 한도 내에서 최대 1,000만원 지원

2016 아시프 펀드 프로젝트 피칭 선정작 (총 6편)

감염 INFECTION
강다연 KANG Da-yeon

사람들의 기대에 부응하려 항상 1등을 해오던 배희. 수영 과목 성적이 오직 수행평가 100%로 점수가 난다는 소식을 듣는다. 물이 무섭지만, 수영 연습을 해야만 한다.

발톱 CLAW
정호연 JEONG Ho-yeon
낚시를 간 부자에게 다가오는 낯선 여자, 아빠와 여자의 시선에 수상함을 느낀 아들은 그들의 감정을 의심하기 시작한다. 아들을 뒤로 한 채 여자만을 탐하는 아빠. 바위에 긁혀 발톱이 부러진 아들은 엄마의 전화를 받고 아빠를 찾으러 나간다.

전시회 EXHIBITION
송현석 SONG Hyun-seok
민주는 오늘 출시된 새 핸드폰을 잃어버린다. 하루의 발자취를 따라 마침내 도착한 곳, 전시회장.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현대미술 작가의 전시가 한창인 그 곳에서, 바닥에 떨어진 민주의 갤럭시S7은 위대한 예술품으로 추앙 받고 있다. 민주는 자신의 핸드폰을 찾을 수 있을까?

체험! 이것이 인생 RUN! THIS IS NOT A SHOW
김도영 KIM Do-young
한때 연극을 하기도 했던 배우 지숙은 유명한 나PD의 ‘체험! 이것이 인생’이라는 리얼 버라이어티 예능 쇼에 출연하기 위해 한 공장에 취직을 했다. 생각보다 혹독한 공장 생활. 그러다 도난 사건이 생기면서 그녀의 정체가 드러난다.

코코코 눈! NOSE NOSE NOSE EYES!
문지원 MOON Ji-won
보험금을 타려고 아버지의 눈을 바늘로 찌르는 어머니를 목격하는, 열 살 소녀의 악몽 같은 밤.

현장학습 DAY OFF
홍성윤 HONG Seong-yoon
현장 학습을 가는 한 무리의 중학생들. 그 중 한 소년에겐 지켜야 할 것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