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공식 포스터 공개!

보름달 이미지로 ’15’주년을 상징적으로 표현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The Asiana International Short Film Festival, 집행위원장 안성기)가 15회 공식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번 포스터는 영화제가 추구하는 다양성과 15회를 기념하는 상징성을 접목시킨 콘셉트로 디자인되었다. 숫자 ‘15’에서 연상할 수 있는 보름달을 모티브로 하여 올해 15주년을 맞이한 영화제의 풍요와 번영을 표현했다. 빛의 3원색(Red, Green, Blue)을 적용하여 영화의 매체적 특성을 반영하고, 3원색이 중첩되는 형상으로 구현된 보름달은 본 영화제가 추구하는 다양성의 가치를 입체적으로 보여준다. 또 보름달에 금색을 입힌 숫자 15를 겹치게 구성하여 15회를 맞는 영화제의 권위를 드러내고 있다.

 

다양성과 상징성을 반영한 영화제 공식 포스터는 타이포그래피를 활용하여 영화제의 주제를 좀 더 선명하게 부각시켰다. 포스터는 앞으로 홈페이지와 카탈로그 등 홍보물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영화제 15주년의 의미를 상징적으로 표현한 이번 포스터는 ‘일상의실천’에서 디자인했다. ‘일상의실천’은 <한국대중음악상> <서울국제핸드메이드페어> 등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의 디자인을 작업했으며, 13회부터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다.

 

공식 포스터를 공개하며 다채로운 단편영화를 볼 수 있는 축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 제15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는 11월 2일부터 7일까지 6일간 열린다.

2017년 8월 01일 / In 언론보도